2016/09/20 3

이런거 이상하다고 생각하는 거 나뿐인가?

이번 제주도 중국인 살인사건을 보고... 한국내 중국인 범죄 지적하니까, 그럼 뉴욕은?하는 사람있는데... 저기요... 중국인들도 누울 자리 보고 발 뻗고요. 중국인들 미쿡갈려면 첩첩산중 보증금에 보증인 별거 다 들이밀어도 미쿡 비자 받을까 말까고요... (물론 다른 나라도 마찬가지. 중국인이 전세계 나라 중에 무비자로 갈 수 있는 나라요? 모리셔스, 인도네시아, 세네갈, 세이쉘, 사모아, 몰디브, 아이티, 그루지야, 브루나이, 피지, 코모로, 파라과이, 바레인, 요르단, 미얀마 그리고 한국이요! ㅎㅎㅎㅎㅎ 제주도만 무비자인줄 아는 사람이 많은데 한국내 거의 모든 공항에 일단 무비자 입국 가능하다. 게다가 더 웃긴건 한국인이 중국 여행 갈 때는 돈 내고 비자 받아야 입국 가능합니다~!! 신기하죠? ^^)..

이탈리아 칼럼 2016.09.20

이탈리아 요리가 맛있는 이유

(한국에서 자주 먹던 한우 육사시미(생고기)....먹고싶다...) 이태리 음식이 맛있는 이유는 일단 이탈리아에서 나는 원재료가 이렇게 맛있어도 되나? 할 정도로 맛있기 때문. 그래서 이들은 강한 양념이나 소스로 기교를 부리지 않는다. 화려한 프랑스 요리를 보고 이탈리아 사람들은 '소스범벅인게 요리야?' 이러고 다닌다...ㅎㅎ 한국에서 드시는 이태리 요리는 어떤가요? 그러고 보면 맛있다고 세계에서 인정하는 음식 중 하나인 일본 요리도 이런 식이다. 좋은 원재료를 공들여 작업해 순수하게 원재료 맛으로 승부하는 고급스러운 미각의 정수. 숙성 사시미나 스시가 그렇고 사케가 그렇고 이탈리아의 고품질 돼지고기 뒷다리로 염장한 프로슈또가 그렇고 와인이 대표적인 말하자면 슬로우 푸드이다. 기본적으로 농수산물들이 맛이 ..

이탈리아 칼럼 2016.09.20

외국인 선물 무엇이 좋을까.

이런 고민은 나도 끊임없이 해오고 있고 또 질문도 끊임없이 받고 있다. 하지만 결론은 언제나 살 게 없다... 가정을 해보자. 내가 이탈리아 사람이라면? 외국인 친구들에게 선물할 게 넘쳐난다. 갖가지 Made in Italy 패션 명품들은 물론이거니와, 와인이며, 각 지방의 특산품 주류들 각 지방의 특산품 소스들, 치즈들 향수에 방향제에 초콜렛에 쿠키에, 각 지방 인형에 도자기 그릇에 가죽제품에... 화장품, 향수, 의약품... 끝이 없다. ㅜㅠ 돈이 없어 못사지 살 게 없어 못살 일은 없다. 물론 이탈리아 사람들은 구찌며 프라다며 하는 것들을 외국인에게 선물 하진 않는다. 비지니스 관계라면 모를까. 뭔가 더 아기자기하고 굉장히 독특한 것들을 선물한다. 수제 도자기라던지 그 지방에서만 살 수 있는 술이라..

이탈리아 칼럼 2016.09.20